인감증명서 같은 경우 본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로 인감도장과 함께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는 부동산의 거래나 금융거래, 계약, 보증 등의 용도로 오프라인에서 주로 이용되고 있고 돈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면 온라인상에서 이와같은 역할을 하는 것이 공인인증서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 시간에는 광주은행 공인인증센터를 이용하여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갱신 등의 업무 처리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사오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순차적으로 진행해 보겠습니다.
우선 광주은행 공인인증서의 용도를 살펴보자면 인터넷뱅킹으로 각종 조회 및 계좌이체를 할 수 있으며, 주식, 보험, 융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자상거래 및 세금계산서 출력, 본인인증 등의 다양한 업무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우선 인증서 같은 경우 개인과 기업으로 나눠서 제공되고 있는데요. 개인 같은 경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있고 1년에 4,4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하는 범용 공인인증서가 있습니다. 범용 같은 경우 사용되는 범위가 더 넓다고 보시면 되는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도 왠만한 거래는 다 할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우선 광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을 최초로 하시는 분들은 일단 영업점에 방문하여 계좌개설을 하시고 인터넷뱅킹 신청서를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난 뒤 인터넷을 이용해서 인증서를 신규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재발급 같은 경우 비밀번호를 분실하셨거나 인증서 폐기 등으로 새로 받아야 할 때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그러면 이를 진행하기 위해 인터넷 검색창에서 '광주은행'을 검색하셔서 확인되는 사이트에 접속해 보겠습니다. 사이트 중앙 왼쪽에 보면 공인인증센터 라는 메뉴가 보이는데요. 이를 클릭해서 이동해 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은 다양한 메뉴가 확인되며, 원하는 작업을 선택하여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발급 및 재발급 같은 경우 은행/신용카드/보험용(무료)을 이용하시면 되며, 갱신 같은 경우 만료되기 30일 전부터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공인인증서 유효기간은 1년이라는 것을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Yessign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동의에 체크를 하신 뒤 계좌번호 및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앞자리를 적고 순서대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광주은행 공인인증센터를 통해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갱신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았는데요. 요즘은 휴대폰을 이용해서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는 빈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은 사이트에서 스마트뱅킹용 인증서 복사를 통해 설치 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용유의자 무료 확인 방법 - 채무불이행자 (0) | 2017.02.21 |
---|---|
국민은행 운영시간 - 토요일 및 마감 점심시간 안내 (0) | 2017.02.20 |
국토교통부 지적도 무료열람 및 출력 안내 (0) | 2017.02.15 |
기초생활수급자 전세자금대출 안내 - 차상위 계층 및 한부모가족 다자녀 포함 (0) | 2017.02.14 |
경남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및 갱신 재발급 - 공인인증센터 이용방법 (0) | 2017.0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