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사회는 문명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다양한 업무처리를 인터넷을 이용해서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는데요. 은행업무를 볼 때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바로 공인인증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어르신이나 전자기기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일처리를 하는 경우도 종종 있지만 많은 분들이 인터넷을 통해 간단히 업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 시간에는 경남은행 공인인증서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초기 발급에서 갱신 및 재발급을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센터를 통해서 작업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경남은행 공인인증서 발급을 최초로 진행할 경우 가까운 영업점을 통해 인터넷뱅킹을 먼저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필요한 서류가 있는데요. 본인일 경우 신청서를 작성해 주셔야 하며, 본인 실명확인 증표 및 출금통장 및 거래인감이 필요하게 됩니다.
만약 미성년자가 신청하려는 경우 법정대리인 확인서류 및 법정대리인 실명확인증표, 법정대리인 인감증명서, 출금통장, 거래인감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고 나면 경남은행 공인인증센터를 통해 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의 용도는 인터넷뱅킹 및 신용카드, 보험, 전자민원업무에 이용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지만 타인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관리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그럼 이를 실행하기 위애 인터넷 검색창을 이용해서 '경남은행'이라고 검색 후 확인되는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겠습니다.
사이트 메인 화면에 보면 왼쪽에 '공인인증센터'라는 메뉴가 보이며, 이를 클릭해서 이동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경남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및 갱신, 재발급을 할 수 있는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인증서 같은 경우 다른 은행 혹은 다른 기관에서 발급 받은 것이 있다고 하면 등록하여 이용하실 수도 있답니다.
그리고 인증서는 발급하고 1년 동안 사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그 이후에는 갱신 절차를 밟아줘야 합니다. 이는 만료 30일 전부터 가능하며 절차는 간단하나, 만약 기간을 넘기게 되면 재발급을 받아야 한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초 발급 시 인증서를 선택해야 하는데, 이는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것과 수수료가 4,400원 발생하는 것 중에 하나를 골라주셔야 합니다. 보통을 무료로 진행하는 방법을 이용하는데요, 좀 더 폭넓은 전자거래를 하게 될 경우 유료상품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진행 시 필요한 것은 은행에서 지급받은 OTP카드 및 신청서에 기재한 아이디가 필요하며, 저장은 PC에 직접해도 무방하나 보안을 위해 usb와 같은 저장매체를 이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은 준비하셔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경남은행 공인인증센터를 통한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갱신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는 스마트폰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은 홈페이지 내용을 참고하시어 설치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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