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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및 갱신 재발급 - 공인인증센터 이용방법

현대 사회는 문명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다양한 업무처리를 인터넷을 이용해서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는데요. 은행업무를 볼 때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바로 공인인증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어르신이나 전자기기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일처리를 하는 경우도 종종 있지만 많은 분들이 인터넷을 통해 간단히 업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 시간에는 경남은행 공인인증서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초기 발급에서 갱신 및 재발급을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센터를 통해서 작업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남은행_공인인증서


우선 경남은행 공인인증서 발급을 최초로 진행할 경우 가까운 영업점을 통해 인터넷뱅킹을 먼저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필요한 서류가 있는데요. 본인일 경우 신청서를 작성해 주셔야 하며, 본인 실명확인 증표 및 출금통장 및 거래인감이 필요하게 됩니다. 




만약 미성년자가 신청하려는 경우 법정대리인 확인서류 및 법정대리인 실명확인증표, 법정대리인 인감증명서, 출금통장, 거래인감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고 나면 경남은행 공인인증센터를 통해 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의 용도는 인터넷뱅킹 및 신용카드, 보험, 전자민원업무에 이용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지만 타인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관리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그럼 이를 실행하기 위애 인터넷 검색창을 이용해서 '경남은행'이라고 검색 후 확인되는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겠습니다. 




사이트 메인 화면에 보면 왼쪽에 '공인인증센터'라는 메뉴가 보이며, 이를 클릭해서 이동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남은행_공인인증서



그러면 아래와 같이 경남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및 갱신, 재발급을 할 수 있는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인증서 같은 경우 다른 은행 혹은 다른 기관에서 발급 받은 것이 있다고 하면 등록하여 이용하실 수도 있답니다. 


경남은행_공인인증서



그리고 인증서는 발급하고 1년 동안 사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그 이후에는 갱신 절차를 밟아줘야 합니다. 이는 만료 30일 전부터 가능하며 절차는 간단하나, 만약 기간을 넘기게 되면 재발급을 받아야 한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남은행_공인인증서



최초 발급 시 인증서를 선택해야 하는데, 이는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것과 수수료가 4,400원 발생하는 것 중에 하나를 골라주셔야 합니다. 보통을 무료로 진행하는 방법을 이용하는데요, 좀 더 폭넓은 전자거래를 하게 될 경우 유료상품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진행 시 필요한 것은 은행에서 지급받은 OTP카드 및 신청서에 기재한 아이디가 필요하며, 저장은 PC에 직접해도 무방하나 보안을 위해 usb와 같은 저장매체를 이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은 준비하셔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경남은행 공인인증센터를 통한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갱신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는 스마트폰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은 홈페이지 내용을 참고하시어 설치해 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