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정보

수협은행 인터넷뱅킹 이용방법 - 공인인증서 발급 및 갱신 재발급

보통 은행을 거래할 때 주로 이용하는 곳을 한두군데 정해 놓는 것이 일반적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조회나 송금 같은 것은 인터넷을 이용해서 간단히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지점에 방문해야 하는 경우가 점점 줄어들고 있는데 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은행에 방문하여 신청하셔야 한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수협은행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이를 통해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갱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우선 최초 발급받으시는 분들은 공인인증서의 종류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이는 크게 개인과 기업으로 나눌 수 있으며, 개인 같은 경우 발급수수료의 유·무로 나뉠 수 있습니다. 



개인 같은 경우 유료로 발급 받는 것은 모든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범위가 더 넓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무료로 발급받는 경우도 은행의 인터넷뱅킹 및 신용카드, 온라인 보험거래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크게 불편함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수협 공인인증서 관련한 업무를 진행하기 위해 이용하는 인터넷 포털 검색창을 이용하여 '수협은행'이라고 검색한 뒤 확인되는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은 메인 화면을 확인할 수 있으며, 우측에 있는 인증센터를 클릭하여 이동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수협은행 공인인증서 관련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처음 공인인증서를 발급 하시거나 재발급을 받아야 하는 고객 같은 경우 왼쪽 첫번째 메뉴를 이용하시면 되며, 다른 은행 인증서를 등록하시거나 갱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수협_인터넷뱅킹


수협_인터넷뱅킹



수협은행 공인인증서 같은 경우 유효기간은 1년이라 보시면 되며, 만료 1개월 이전 부터 갱신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기간이 지나게 되면 다시 재발급을 받아야 하며, 인증서의 저장은 PC에 직접 하는 것보다 이동식 저장장치에 하여 가지고 다니는 것이 안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협은행 인터넷뱅킹 같은 경우 개인뱅킹에 접속하여 상단 메뉴에 있는 조회 및 이체를 이용하여 다양한 업무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이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한 뒤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수협_인터넷뱅킹


이상으로 수협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및 갱신, 재발급의 진행과정과 인터넷뱅킹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홈페이지에서는 스마트폰 인증서복사도 제공해 드리고 있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여 어디서나 편리하게 거래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