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대출

수협 사잇돌대출 자격 총정리

☆★☆★☆ 2017. 6. 14. 07:09

현재 한국은행의 기준금리는 1.25%로 작년에 이어 지속적으로 동결이 되고 있는데요. 사실 예·적금을 하시는 분들은 큰 메리트가 없는 상황이라 볼 수 있습니다. 반면 융자 상품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금리에 대한 부담이 그나마 크지 않다는 점이 특징이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출 같은 경우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 고금리의 상품을 이용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큰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는데요. 그래서 이 시간에는 중금리로 이용이 가능한 수협 사잇돌대출 자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융자 상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개인신용등급 및 연소득, 재직기간 등의 조건을 따져보게 되는데요. 저신용자 같은 경우 은행권의 대출상품을 이용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저축은행이나 사금융을 이용하시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물론 법정 최고금리가 정해져 있지만 일반 서민들이 이용하기에는 이자만으로도 벅찬 금액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이러한 분들을 위해 다양한 융자상품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금융위원회에서 제공하는 사잇돌대출 같은 경우 그동안은 제1금융권 및 저축은행에서 취급했지만, 6월 부터 상호금융권(농협·수협·새마을금고·신협)에서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수협 사잇돌대출 자격을 살펴보면, 농어업을 하고 계신분이나 신용등급이나 융자상환능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고금리 상품을 이용해야 하는 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근로자 같은 경우 재직기간이 6개월 이상이어야 하며, 연소득 2천만원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사업자 같은 경우 1년 이상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연소득 1천 2백만원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금 수령자 및 농축임어업인도 가능한데 연소득 기준으로 1천 2백만원 이상이면 가능하다는 점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융자 금리는 1인당 최대 2천만원 이내로 가능하며, 이는 개인의 부채나 거래실적, 상환 능력에 따라 다르게 책정될 수 있다는 점은 알고 계셔야 할 것 같네요. 기간은 최대 5년으로 거치기간 없이 원리금 균등 분할 상환으로 진행되게 됩니다. 



금리는 연 6 ~14% 정도이며, 신청시 필요한 서류는 소득증빙서류, 재직 및 사업영위, 연금수령, 농축임어업인 확인을 할 수 있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융자에 관한 모든 조건이 만족할 경우 당일도 대출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수협 사잇돌대출 자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는 이번달부터 출시되는 상품이니만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을 것으로 예상되며, 그동안 고금리 상품으로 인해 큰 부담을 느끼셨다면 본 상품을 알아보시고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