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주소이전 서비스 이용 안내
이제 구정 연휴도 지나가고 얼마 안 있으면 봄이 찾아올텐데요. 올해도 많은 분들이 이사 계획을 세우고 집을 알아보시고 있을 것 같습니다. 이사를 하게되면 여러가지 준비를 해야할 일이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공과금 정산이나 신용카드 및 거래 은행에 주소를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집에서 이용하고 있는 인터넷 및 전화, 케이블 티비 같은 통신상품의 이전 신청을 미리 해야만 원하시는 날짜에 맞춰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 시간에는 이사를 하고나서 꼭 해야만 하는 주소이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이는 인터넷 주소이전 서비스를 통해 간단히 진행할 수 있사오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소이전은 전입신고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는 방문해서 신청하시려면 거주지 관할기관인 읍, 면, 동사무소에 찾아가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선택사항이 아닌 필수적으로 해야하는데, 새로 이사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물론 인터넷 주소이전도 가능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를 통해 간단히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를 진행하기 위해 사용하는 인터넷 포털 검색창에서 '민원24'를 검색한 뒤 나오는 사이트에 방문해 보겠습니다.
본 사이트는 정부 전자민원 포털 사이트로 대표적으로 주민등록등본이나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병적증명서, 지방세 납세증명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온라인을 통해 열람하거나 발급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연말정산 기간이라 별도의 창을 구성하고 있는데 오른쪽에 있는 메인화면으로 갈 수 있는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사이트 중앙에 보면 자주찾는 민원이 확인되는데요. 인터넷 주소이전 서비스 같은 경우 전입신고 메뉴를 통해 진행하실 수 있사오니 이를 선택해서 이동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서비스는 이사하는 당사자가 진행해야 하는 것으로 신청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주소이전에 관한 주의사항과 제도에 관한 유의사항을 안내하고 있사오니 이를 먼저 숙지해 주시고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만약 사이트에 처음 방문하시는 분은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공인인증서 등록을 해야 하는데요. 이는 먼저 회원가입 후 아이디로 로그인 한 뒤 진행할 수 있으며, 최초 한번 등록으로 추후에는 인증서만으로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인터넷 주소이전 서비스 같은 경우 총 3단계로 나누어 진행될 수 있으며, 전입구분 및 전출구분을 필두로 차례대로 신청서를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 작성시 어려운 점이 있다면 신청서 작성예시를 통해 참고하시면 어렵지 않게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과정이 마무리 되면 나의 민원에 있는 나의민원처리결과에 신청내역에서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이상으로 인터넷 주소이전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이는 14일 이내로 처리해야 할 민원으로 만약 정당한 이유없이 신고를 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가 나올 수 있으며, 거짓으로 진행할 경우는 징역 혹은 벌금형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