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정보

고속버스 화물택배 요금 및 시간 안내

설이나 추석을 앞두고 유독 바빠지는 곳은 바로 택배업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올해 추석은 연휴가 10일이나 되며, 작년과 비교했을 때 물량이 크게 늘어날 것 같다는 예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요즘은 다양한 택배업체 및 우체국, 편의점 등을 이용하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시간에는 고속버스 화물택배에 관한 내용을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일반 택배를 이용할 경우 물건이 도착하는데 며칠 걸리지만 당일에 급하게 받아야 할 물건 같은 경우 차량퀵서비스 혹은 고속버스, 열차를 이용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게 됩니다.

고속버스_화물택배


고속버스 화물택배 요금 같은 경우 무게 및 크기에 따라 다르게 책정되는데요. 일부 품목에 따라 세부적으로 단가가 적용되기 때문에 이를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귀금속이나 유가증권, 도장 같은 경우는 택배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고속버스 화물택배 신청하기


고속버스 화물택배 시간 같은 경우 서울고속버스터미널 기준으로 전국 당일배송(5시간내)이 가능하고 기본적으로 방문접수가 가능하나 퀵배송서비스와 연계하여 원하는 장소를 정하여 화물을 보내거나 받을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속버스_화물택배


소화물을 취급하는 노선은 경부선 및 영동선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화물택배를 보낼때 진행과정은 우선 물건의 무게를 측정하고 접수증을 작성하게 됩니다. 그리고 접수증을 창구에 제출하면 운송장을 발부받을 수 있습니다. 

고속버스_화물택배

 

고속버스_화물택배

 


운송장 1장은 보관해 주시고 나머지는 화물에 붙여 소화물을 놓는 곳 직원에 전달해 주시면 됩니다. 반대로 소화물을 찾는 방법 같은 경우 우선 도착화물 접수증을 작성해 주신 뒤 신분등과 함께 화물 찾는곳에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 

고속버스_화물택배

 

그러면 수화물표를 받을 수 있는데요. 이를 창고에 갖다 주게 되면 물건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서울고속버스터미널 접수센터 영업시간은 오전 5시 30분에서 오후 10시까지이며, 소화물 세부단가는 아래 표를 참고하시어 확인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고속버스 화물택배 요금 및 시간에 관한 정보를 확인해 보았는데요. 전문적인 상차직원이 있기 때문에 화물을 안전하게 운송할 수 있으며, 당일배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은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