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정보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안내

많은 사람들이 은행을 거래함에 있어 주로 거래하는 곳을 정해놓고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간단한 업무같은 경우 은행 창구를 이용하는 것보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처리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시간에는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는 전자상거래를 할 때 반드시 필요한 것으로 은행에서는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여 계좌를 조회한다거나 이체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때 사용되고 있습니다.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같은 경우 신규로 진행하려면, 은행에 최초 한번은 방문해 주셔서 인터넷뱅킹을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국민은행_공인인증서_발급_재발급


그러면 신청서에 사용자 ID 및 사용자 암호를 적게 되는데, 이는 인터넷으로 인증서를 받을 때 필요하오니 알고 계셔야 합니다. 물론 이를 기억하지 못한다고 해도 따라 조회서비스로 확인할 수 있사오니 크게 상관은 없을 것 같네요. 그리고 은행에서 발급해준 OTP카드를 가지고 인터넷에 접속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인터넷 검색창을 이용하여 'kb국민은행'을 검색한 뒤 확인되는 사이트에 방문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개인사업자나 임의단체에서 기업용인증서를 발급하시려면 영업점에서 사업자등록번호 및 납세번호를 등록해야만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 왼쪽 위에 보면 공인인증센터라는 메뉴가 보이는데요. 이를 선택하여 이동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_공인인증서_발급_재발급


국민은행_공인인증서_발급_재발급



그러면 아래와 같이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재발급 바로가기 안내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 발급 같은 경우 신규로 진행하는 것 뿐만 아니라 비밀번호를 분실하셨다거나 인증서 삭제,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에도 같은 절차로 받으셔야 합니다. 


국민은행_공인인증서_발급_재발급



인증서 발급 가능시간은 01:00 ~ 23:00이며, 개인용인증서 혹은 기업용인증서 중 필요한 것을 선택하여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국민은행_공인인증서_발급_재발급



다음으로 신청할 때 기재했던 아이디 및 사용자암호를 입력한 뒤 로그인을 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 모를 경우 아이디조회 및 암호 변경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약관동의 및 사용자 본인 확인으로 본인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서 종류를 선택한 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해 주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은행거래를 하신다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하시면 되는데, 추가적으로 주식거래를 한다거나 전자정부 민원서비스 등을 이용하시려면 범용 인증서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국민은행_공인인증서_발급_재발급

 


그리고 사용자 추가 본인확인 및 고객 정보 입력, 인증서 암호 및 저장 위치 선정을 하게 되면 발급을 마무리 할 수 있답니다. 


국민은행_공인인증서_발급_재발급

 

이상으로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인증서 저장 같은 경우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하는 것 보다 USB 혹은 휴대폰에 하는 것이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