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인해 많은 일들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와 반대로 다수의 병폐도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그 중에 개인정보유출이 대표적인 문제라고 볼 수 있는데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하지 않고 본인확인을 할 수 있는 것이 마이핀이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마이핀 발급 같은 경우 모든 국민이 의무적으로 진행해야하는 사항은 아니지만 아이핀과 더불어 온·오프라인에서 본인인증을 진행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출이 의심된다면 1년에 5번 변경하거나 폐기하실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할 수 있는 사용처를 살펴보면 각종 멤버십 및 보너스 카드 발급, 고객센터 ARS 상담 진행 등이라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이핀 발급방법 같은 경우 인터넷이나 주민센터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아이핀을 먼저 발급한 후에 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를 실행하기 위해 행정자치부에서 제공하는 공공I-PIN센터에 방문해 보도록 하겠는데요. 인터넷 주소창에 www.gpin.go.kr 을 입력하시고 접속해 주시면 되는데, 만약 아이핀을 발급 받지 않으셨다면 먼저 이를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홈페이지 위에 로그인 메뉴 옆에 보면 발급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를 클릭해 주셔서 실명 확인 및 약관 동의를 진행해 주세요.
그리고 본인의 가입정보를 기재해 주시면 되는데, 가입확인서 아래쪽에 보면 마이핀을 발급 받으려면 이곳에 체크하고 다음화면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단계에 본인확인 및 2차인증수단을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만약 기존에 이용하고 있는 아이핀이 있다면 사이트 상단 메뉴에 보면 마이핀 관리라는 항목이 있으며, 추가메뉴로 마이핀 발급/재발급을 선택하여 이동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이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본인확인을 해야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 혹은 세대원확인이 필요하게 됩니다.
내국인 및 국내거주 외국인, 재외국민이 진행하기 위한 필요사항을 확인 후 발급/재발급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내국인 같은 경우 14세 이상 및 미만으로 나누어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본인확인방법을 선택해 주시고 공공아이핀 아이디를 기재한 뒤 다음화면을 눌러 발급을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것으로 마이핀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만약 온라인상으로 본인확인이 어려울 경우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실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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