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은행에 볼일이 있어 점심식사 시간에 맞춰 방문해 보았는데요. 월말이라서 그런지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결국엔 30분 정도 기다린 후에 업무를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요즘은 특별히 방문해야 할 경우를 제외하고는 컴퓨터나 휴대폰을 이용해서 은행일을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인터넷을 이용해서 은행업무를 보기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것은 인증서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 시간에는 부산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갱신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온라인상의 인감증명서라고 볼 수 있을 정도로 중요하며, 이를 통해 인터넷뱅킹이나 본인인증, 융자 서비스 등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부산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같은 경우 최초 진행할 경우 은행 영업점에 한번 방문해 주셔서 인터넷뱅킹을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이 때 필요한 서류는 신청서 및 본인 실명확인 증표, 통장, 거래인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부산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의 절차는 동일하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이를 진행하기 위해서 인터넷 검색창에서 부산은행을 검색한 뒤 확인되는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 상단에 보면 공인인증센터라는 메뉴가 보이며, 마우스 화살표를 올려보시면 개인뱅킹 및 기업뱅킹의 메뉴가 추가로 확인되게 됩니다. 그럼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하여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확인되실텐데, 첫번째 메뉴로 공인인증서 신규발급/재발급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처음 인증서를 발급 받으시는 분이나 유효기간이 지난 경우, 암호를 잊어버린 경우, 인증서를 삭제한 경우에 해당되며 발급받기 버튼을 클릭해서 이동해 주세요.
다음으로 인증서 종류를 선택해 주시면 되는데, 은행 및 신용카드, 보험용으로 진행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첫번째것을 선택하여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 것은 기존것에 추가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4,400원의 발급 수수료가 나가게 됩니다. 그리고 약관동의에 체크하시고 자세히 보기 버튼을 누른뒤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본인확인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데 이는 주민등록번호 혹은 여권번호로 진행이 가능하고 초기 신청시 제출한 고객아이디를 적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추가 인증수단으로 전화 혹은 SMS 인증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계좌번호 및 비밀번호, OTP 정보를 입력한 뒤 인증서를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여 암호를 입력하면 인증서를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부산은행 공인인증서 갱신은 이보다 절차가 간단하오니 초기 갱신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부산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갱신에 관한 내용을 살펴보았는데요. 인증서 같은 경우 PC에 집접 저장하시는 것보다 USB나 보안토큰과 같은 이동식저장매체에 저장하는 것이 더 안전하다는 것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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